QnA
074 Q . 캐릭터들이 조사할 책은 이미 정해져 있나요? 등장인물 신청 란에 동기같은 걸 추가하고 싶은데.. 선출된 캐릭터에 따라 책을 정하시는지 아니면 책은 정해두고 그에 맞는 캐릭터를 선출하는 방식인지 궁금합니다!
A . 스토리와 관련되어 자세하게 설명드리기는 어렵지만, 흑막 에피소드는 일반적인 비일상 에피소드와는 달리 실존하는 책을 기반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또한 흑막 동기는 애매하다면 적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가 설명은 흑막 선정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073 Q . 혹시 전신을 그릴때 얼굴이 가려져도 괜찮나요?
A . 소품 등으로 가려지는 것은 가능하나, 뒷모습 등 구도로 인해 보이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071 Q . 우주에 관심이 많아 천문 쪽으로 공부를 해서 망원경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엄청 어렸을 때 도서관에서 잡일을 하다가 일정 나이가 돼서 사서일을 시작했다는 설정도 가능할까요..?
A . 둘 다 가능한 설정입니다.
070 Q . 합격자발표는 당일날 몇시쯤 나오나요? ㅜ
A . 예정된 시각은 오후 10시입니다만, 신청서의 양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069 Q . 손그림 되나요?
A . 손그림으로 활동하는 것은 가능하나 배경투명화가 어렵기 때문에 신청서용 그림은 pc로 그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068 Q . 수도관에는 신분이 나뉘고 격차가 있나요?
A . 아닙니다. 현대 사회보다 조금 더 빈부격차 또는 가치관의 차이가 드러날 뿐 별반 차이가 없다는 설정입니다.
067 Q . 가명 가능한가용?
A . 가능합니다.
066 Q . 안녕하세요! 캐릭터 외형에 얼굴을 가리는 장식품을 해도 괜찮은가요?
A . 괜찮습니다.
065 Q . 손님의 경우, 다른분과 직업이 겹치게되면 합격여부에 영향이 있을까요?
A . 합격 여부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064 Q . 흉상의 정수리가 잘려 보여도 되나요? 아니면 증명사진처럼 전부 보여야 하나요?
A . 약간 잘리는 것은 괜찮습니다.
063 Q . 혹시 시대 배경에 영화관은 있다는 설정일까요ㅠㅠ?
A . 배경이 되는 시대배경 상 영화관은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연극 극장, 오페라 극장, 콘서트 홀 등은 찾을 수 있습니다.
062 Q . 선발 시 어떤 조건을 우선적으로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A . 합격자 심사 시 캐릭터의 외형 및 설정이 세계관에 얼마나 잘 녹아들었는지, 러닝 중 다른 캐릭터들과 어울릴 수 있는 성격인지 등을 우선적으로 보며, 신청서 양식이 틀리지는 않았는지, 공지를 빠짐없이 읽었는지 등 역시 합발 기준에 포함됩니다.
061 Q . 도서관에 열람실도 준비되어 있나용?
A . 그렇습니다. 별관에 따로 존재합니다.